통상적으로 시동을 켠 후 단말기가 켜지지 않을 경우 상시 전원 케이블의 접촉이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착점에 방문하여 단말기와 케이블의 접촉 불량 상태가 아닌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매립의 특성상 전원 스위치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의 일시적인 오류 및 원활한 작업 환경을 위해 재부팅을 원하시면 컨트롤 박스의 후면에 리셋스위치를 눌러 주십시오.
03. 제품 사용 중 입력이 되지 않거나 화면이 멈춰요.
컨트롤 박스(Control Box)뒷면의 리셋(Reset)버튼을 눌러 재시작 합니다.
04. LCD가 꺼졌을 때 조치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컨트롤 박스 전면의 LCD ON/OFF 버튼 혹은 마감재의 DISP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여전히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컨트롤 박스 후면의 리셋 버튼으로 리셋을 시켜주십시오.
05. LCD를 잠시 꺼두고 싶습니다. 별도의 방법이 있나요?
LCD ON/OFF 스위치는 컨트롤 박스의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도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하시면 LCD ON/OFF가 위치해 있으니 간편히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감재 내 'DISP'버튼이 구성되어 있을 경우 LCD의 ON/OFF가 가능합니다.
06. MICRO SD 및 USB의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1) MICRO SD카드 및 USB의 포맷형식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2) 펌웨어 업그레이드 시 사용되는 MICRO SD카드의 경우 "FAT32"형식으로 포맷되어 있어야 합니다.
3) MICRO SD카드 및 USB와 단말기의 호환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후면의 케이블과의 체결 상황을 확인합니다. USB슬롯 및 MICRO SD카드 슬롯 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1) 단말기가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2) LCD화면 밝기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3) 야간 밝기 설정을 확인합니다.
본 단말기는 뾰족한 물체를 활용하여 조작을 하였던 기존 내비게이션의 터치 방식과 상이합니다.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손 끝 및 스마트폰 전용 터치펜과 같은 물체를 활용하여 조작이 가능합니다.
10. GPS가 현재 위치를 잘 잡지 못하고 있으며, 연결이 잘 되지 않아요.
우선 안테나의 설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GPS는 하늘이 잘 보이는 위치에 설치하여 주시고, 외부 전자기기와의 간섭이 없는 곳(최소 60cm)에 설치 합니다. GPS안테나는 평평한 부분이 바닥에 오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단말기와 GPS안테나의 연결 여부도 확인하여 주십시오.
펌웨어의 업그레이드 및 GPS 음영지역 내 장기간 주차중인 경우 통상적으로 최대 30분까지 현재 위치 수신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11.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외장하드의 경우 지원하는 대상이 아닙니다.
12. USB Slot으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가요?
컨트롤 박스 내 USB Slot으로는 스마트폰의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시 발생하는 오류 및 오작동에 관하여 제조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차량용 충전기 및 기타 장치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여 주십시오.
13. 외부 저장 장치(MICRO SD카드 및 USB) 호환에 관한 사항
1) MICRO SD카드
①지원 목록 : Sandisk, Transand
②지원 용량 : 8Gb ~ 32Gb
2) USB 메모리
①지원 목록 : Sandisk, 삼성
②지원 용량 : 최대 32Gb
*USB 3.0 미지원
※ 외장 HDD, 디지털카메라 등의 저장장치의 경우 지원 하지 않습니다.
※ 상기 표기된 목록 이 외의 외부저장장치의 경우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외부 저장장치의 포맷형식은 "FAT 32"로 지정하여 주십시오.
단말기의 재설정, 고장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때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이를 대비하려면 미리 데이터를 USB, Micro SD카드를 이용하여 백업합니다. 당사에서는 데이터 유실에 대한 피해를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공장 초기화 > 태블릿 초기화]를 눌러 주십시오. 내부의 개인 데이터의 보존을 위해서 반드시 백업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손실된 데이터는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음소거 및 사운드 출력모드를 확인해 보십시오. 출력모드가 자동출력인 경우 차량의 AUX단자를 확인해 주십시오. 트립컴퓨터의 설치 유무에 따라 출력 설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 내 '사운드 출력모드'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및 차량에 내장된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오나 기본 탑재 및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음성 소스 및 사용 코덱에 따라 음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기본 지원되지 않는 코덱의 경우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앱스토어)를 통해 해당 코덱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원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기본 지원되지 않는 코덱의 경우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앱스토어)를 통해 해당 코덱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원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내 GPS와 관련한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시고 원하시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 전 반드시 호환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08. 차량의 시동을 끄고 켰을 때 바로 사용하고 싶어요.
[설정> 스마트스탠바이 모드]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전압 상태, 시간을 지정하여 주십시오. 시동 OFF시 지정한 시간 및 전압 이하에 도달하기 전에 단말기는 대기(Sleep)모드로 전환되며, 시동 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압 및 시간설정을 모두 '사용안함'선택시 단말기는 OFF 됩니다.)
09. 단말기 부팅시 일정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시작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설정 >시작 어플리케이션 설정]을 들어가셔서 '사용안함'을 체크 하여 주십시오.
10. 후방카메라 실행시 선이 겹쳐서 보입니다. 해결방법이 있나요?
카메라 모듈 내에 주차선이 포함되어있는 후방카메라를 설치하였을 경우 단말기의 주차선과 겹침현상이 발생합니다. 앱스화면(어플서랍)에서 '후방카메라 설정'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주차선 표시를 해제하여 주십시오.
차량의 환경적인 특성에서 원활하게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설치되어있는 '앱가이드'를 통해 추천 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특성 상 개발자의 제작 버전, 요구사양에 따라 해당 어플ㄹ케이션으 지원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1. [차량 버튼 설정]시 마감재의 버튼을 눌러도 인식되지 않습니다.
차량 버튼 설정이 가능한 키는 차량의 마감재 및 핸들리모컨 키 중 'NAVI', 'DMB'('MP3', 'VIDEO', '집으로', '현위치', '최근목적지', '경로취소')등의 버튼만 지원 됩니다. 차량 버튼 설정에서 인식되지 않는 키는 차량의 AUDIO ON/OFF에 따라 알맞게 동작 합니다. 해당 차종의 마감재에 따라 버튼의 명칭 및 구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02. 단말기를 매립할 때 반드시 트립컴퓨터가 필요한가요?
차종 및 매립 방식에 따라서 트립컴퓨터의 필요 여부가 결정됩니다. 단말기 판매/장착점 및 고객센터에 무의하시면 트립컴퓨터 필요 여부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03. 단말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예비사용자입니다. 직접 시공/장착이 가능한가요?
제품 장착을 위해서는 해당 차종 전용 마감재 및 트립 컴퓨터를 구매해 주셔야 하며 추가적으로 블랙박스 및 후방카메라를 추가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분해 및 탈거, 배선 시공 등 일련의 과정은 불량이나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으므로 반드시 장착점을 방문하시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